경기 화성 봉담2지구 B-3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~지상 최고 25층, 11개동 1004가구(전용 ▲62㎡ 80가구 ▲72㎡A 88가구 ▲72㎡B 222가구 ▲84㎡ 614가구) 규모로 조성되며, 민간 일반분양 아파트 수준의 품질에 우수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춘 만큼 수도권 전세난 확산에 밤잠을 설치는 임차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.
실제 수도권 전셋값은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. 한국감정원의 `월간 주택가격 동향조사`에 따르면 9월 수도권 주택 종합(아파트·연립·단독주택 포함) 전셋값은 0.65% 올라 전달(0.54%) 대비 상승폭이 커졌다. 특히 수도권 아파트는 0.95% 상승해 전월(0.81%)보다 두드러진 상승곡선을 보였다.
무주택 실수요자들의 주거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.
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청약통장 유무, 소득수준(일반공급 기준), 거주지에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. 초기 임대료가 주변 시세의 95% 수준에 임대료 상승률은 연 5% 이내로 제한돼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. 청약 신청 시 재당첨 제한을 받지 않고, 임대거주기간 동안 취득세·보유세 납세 의무도 없다.
사업지 인근의 봉담IC를 통해 평택~파주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(봉담~동탄 구간), 과천~봉담도시고속화도로로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고, 지난 9월 개통한 수인선 복선전철 오목천역도 이용할 수 있다.
도보통학거리에 유치원(예정)과 수현초, 수현중(예정)이 있고, 커피복합문화시설(작은도서관)과 화성시립 봉담도서관도 가깝다.
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100% 남측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(전용 72㎡B 제외) 설계가 적용됐다. 4베이(전용 62㎡ 제외) 설계와 드레스룸·펜트리(전용 72㎡A·B 적용), 빌트인 수납공간을 제공해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. 넓은 중앙광장과 녹지·수경시설, 어린이집이 단지 내 조성될 예정이다.
주거서비스 위탁관리 전문업체 우리레오PMC와 함께 수준 높은 주거 특화서비스 `힐스테이트 플러스`도 제공한다.
먼저 생활지원 서비스에는 분리수거, 에어컨 청소 등 생활편의 분야 외 이사 지원, 중고차 감정, 새집증후군 제거 등의 서비스(유상)를 제공하고, 현대그린푸드 건강식 식단을 집으로 배달하는 `그리팅` 서비스로 입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는다. 또한 단지 내 캠핑장을 운영하여 레저를 즐길 수 있다.
요리 교실, 요리 대회, 독서스터디 등 에듀케어 서비스 역시 자녀를 둔 실수요자들의 이목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.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매송고색로 895-1에 마련되며, 입주 예정일은 2021년 6월이다.
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"주거환경이 좋은 택지지구에서 공급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일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30~40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"이라며, "대출규제, 청약규제 등으로 인해 목돈을 들여 내 집 마련하기가 어려워진 만큼 자금 부담 걱정없이 살 수 있고, 민간 일반분양 아파트와 상품성에 있어서도 차이가 없는 것도 장점"이라고 말했다.
[조성신 기자 robgud@mkinternet.com]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November 06, 2020 at 08:52AM
https://ift.tt/2I9JuO3
현대건설,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`힐스테이트 봉담` 12월 공급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
https://ift.tt/2XVIHWb
Bagikan Berita Ini
0 Response to "현대건설,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`힐스테이트 봉담` 12월 공급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"
Post a Comment